Kingsman : The Secret Service (2015)

역시 킹스맨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대사 아닐까




2편에선 1편 너무 울궈먹기 해서 별로였는데 1편 개봉 당시에는 정말 신선했던 촬영 기법이었음. 이 장면은 올드보이 장도리씬을 많이 참고했다고 한다.





극장에서 관람했을 때 이 장면에서 어이없음+감탄이 복합적으로 섞인 웃음 소리가 여기저기서 터졌었다 ㅋㅋㅋㅋ진짜 B급 정서의 정수였다. B급 특유의 재기발랄함 너무 사랑함.





가젤 브레이크 댄스 추면서 공격하는 씬은 킬빌에서 우마서먼이랑 크레이지88 싸우는 씬도 생각났었다. 킹스맨 자체가 타란티노 영화들 오마주도 많이 하고 전체적으로 타란티노 정서와 많이 닮은 느낌이었음. 음악 사용도 끝내줬고. 1편은 정말 괜찮았는데...